김탱의 지식창고

티스토리 애드센스 코로나 승인불가 현상.

안녕하세요. 김탱입니다.

 

현재 굉장히 큰일이 닥쳤습니다. 그것은 바로 약 3월부터 지금까지 애드센스 승인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콘텐츠 부족이나, 위험한 콘텐츠에 문제가 아닌 바로 코 x나 로 인한 승인 거절 메시지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애드센스 승인 거절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서포터스를 통해 언제쯤 승인 거절 사태가 정상화가 될 수 있을지 문의를 하고 있지만, 정작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에도 언제까지 조치를 하겠다 이런 말도 없으며 계속해서 3~4일 주기로 승인 거절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 상황에 승인이 되었다는 말들도 간혹 들리지만 실상 그런 사람들을 보면 증거 자료가 없이 "어떻게 어떻게 준비를 하면 승인이 한 번에 됩니다."라는 등의 낚시 글이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하는 목적에는 애드센스가 있는데, 애드센스 승인 절차 자체가 막혀 버리니 다들 답답해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 와중에 계속해서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블로그를 키우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오히려 이런 상황이라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포기를 하는 것보다는 위에 분들처럼 1일 1포 스팅을 하면서 블로그 관리를 해서 유입자 수를 늘려 놓는다면 나중에 애드센스를 통과 후에 내 블로그에 광고를 붙였을 때 나타나는 효과는 아무래도 관리를 안 하셨던 분들보다는 훨씬 더 빠른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결국 광고 수익은 방문자 수에 비례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사태가 왜 발생하였을까요? 그것은 구글 애스 센스 승인이 많은 사람들이 예측했던 것처럼 인공지능이 하는 것이 아니고 정말 인력이 투입되어 승인 절차를 밟았기 때문입니다. 현재 미국에 코 x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망자들이 생겨나면서 샌프란 시스코에서는 외출 규제까지 받았던 상황이기에 구글에 많은 직원들이 재택근무를 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승인할 수 있는 인력이 부족해져서 아예 승인 자체가 중지된 상태인 것 같습니다.

 

또한 이런 사태에서 광고를 걸어봤자 많은 광고 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광고비를 지불하고 광고를 요청하는 광고주들이 줄어든 까닭도 있을 것입니다. 정작 광고주가 없는 상황에서 광고를 가져가서 노출하려는 사람만 많아지면 큰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사태가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예측이 안돼서 낙심하는 와중에 그나마 희망적인 포스팅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현재 구글에서 새로운 승인 팀을 꾸리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구글 서포터스를 통해 전해진 이야기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신뢰성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괜한 기대는 큰 실망감을 가져올 수 있으니 아직은 조금 더 차분하게 기다려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저를 포함하여 다들 블로그 포스팅을 멈추지 않고 관리를 하면서 승인을 기다리면 언젠간 좋은 결과가 따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다들 파이팅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