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탱의 지식창고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총 정리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방법은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방법입니다. 인스타 게시물의 경우 내가 올린 게시물과 상대방이 올린 게시물 두 가지의 개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내 인스타 게시물과 상대방의 인스타 게시물을 모두 숨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숨기기 방법 부터 숨긴 게시물을 취소하는 방법까지 모두 다루고 있으니, 해당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조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방법 썸네일 이미지
인스타-게시물-숨기기-방법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방법

인스타 상대방 또는 내 게시물 숨기기

 

우선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내용의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대방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 상대방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취소
  • 내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보관하기)
  • 내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취소(보관 취소)

그럼 상대방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방법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대방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우선 인스타 그램을 실행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숨기시고 싶은 상대방 게시물의 우측 상단 삼땡이 아이콘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숨기고 싶은 게시글 우측 상단 삼땡이 버튼 선택
우측-상단-삼땡이-버튼-선택

 

그럼 신고, 링크 복사, 공유대상..., 게시물 알림 설정, 숨기기, 팔로우 취소 6가지 선택 메뉴가 노출되는데, 이 중 숨기기 항목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노출되는 메뉴 중 숨기기 버튼 선택
숨기기-버튼-선택

 

상대방의 콘텐츠를 숨기시겠냐는 팝업을 확인하시면 게시물 숨기기, 게시물 및 스토리 숨기기 두 가지 버튼이 노출되는데요. 이 중 게시물 숨기기 버튼 선택 시 해당 게시물만 숨기실 수 있으며 게시물 및 스토리 숨기기 선택 시 상대방이 업로드하는 게시물과 스토리를 모두 숨기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숨기기 버튼 선택
게시물-숨기기-선택

 

상대방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취소 방법

상대방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를 한 뒤 취소하시려면 해당 상대방의 인스타 상세 페이지에 접근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팔로잉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팔로잉 버튼 선택
팔로잉-버튼선택

 

그 뒤 노출되는 메뉴 확인 시 친한 친구 리스트에 추가, 소식 숨기기, 제한, 팔로우 취소 등의 메뉴가 노출되는데요. 저희는 팔로우 취소 항목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노출되는 메뉴 중 팔로우 취소 버튼 선택
팔로우-취소-버튼선택

 

내가 게시물 숨기기를 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게시물 영역의 스위치가 켜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다시 선택해서 스위치를 꺼주시면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가 취소되게 됩니다.

게시물 스위치 켜져있는 상태에서 끄기
게시물-스위치-끄기

 

내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이번에는 내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방법입니다. 하단 탭 중 가장 오른쪽 탭을 선택하시면 내 인스타 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단 메뉴 중 마이탭 선택
마이탭-선택

 

나의 인스타 계정에 접근하셨다면 등록한 게시물 중 숨기기 하고 싶으신 게시물을 선택해 줍니다. 그 뒤 해당 게시물 상세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우측 상단 삼땡이 버튼 선택
삼땡이-버튼-선택

 

그럼 삭제, 보관, 좋아요 수 숨기기, 댓글 기능 해제, 수정, 링크 복사, 공유 대상..., 공유 항목이 노출되게 됩니다. 이 중 보관 항목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노출되는 메뉴 중 보관 항목 선택
보관-항목-선택

 

그럼 내 게시물이 정상적으로 숨기기가 완료되게 됩니다.

 

내 인스타 게시물 숨기기 취소 방법

내 인스타 게시물을 숨기기 취소하는 방법은 내 프로필 우측 상단 햄버거(삼선)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우측 상단에 노출되는 햄버거 버튼 선택
우측-상단-햄버거-버튼-선택

 

그 뒤 노출되는 메뉴 중 보관 항목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노출되는 메뉴 중 보관 항목 선택
보관-항목-선택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상태에서 보관된 사진을 찾기 힘들어하시는데요. 상단 보관된 스토리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상단 중앙에 노출되는 보관된 스토리 선택
보관된-스토리-선택

 

그럼 보관된 스토리, 게시물 보관, 라이브 방송 보관 세 가지 메뉴가 노출되는데요. 이 중 게시물 보관 항목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노출되는 세 가지 메뉴 중 게시물 보관 항목을 선택
게시물-보관-선택

 

그럼 아까 내 게시물 숨기기를 완료한 게시물이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물을 선택 해 주신 뒤 우 측 삼땡이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숨기기 취소하고 싶은 게시물 선택 후 우 측 상단 삼땡이를 선택해 줍니다.
게시물-선택-후-삼땡이-선택

 

그럼 삭제, 프로필에 표시 두 가지 선택 항목이 노출되게 됩니다. 이 중 프로필에 표시 항목을 선택하시면 내 게시물이 정상적으로 숨기기 취소되어 살아나게 됩니다.

프로필에 표시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프로필에-표시-선택

 

지금까지 인스타 게시글 숨기기 방법과 취소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만 잘 참고하셔도 웬만한 인스타 게시글 숨기기 기능은 전부 확인해 보신 거나 다름없으니 해당 기능을 적절하게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팔로워 비공개 방법)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 팔로잉 팔로워 숨기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보면 내 팔로워 또는 팔로잉이 그대로

tangsknowledg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