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탱의 지식창고

신호위반 조회 방법 (실시간 확인)

이번 시간에는 신호위반을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신호위반을 하면 안 되지만 차량을 빠르게 운행 중일 때 갑자기 신호가 노란색으로 바뀌게 되면 급정거 시 더 큰 사고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지나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간혹 굉장히 애매한 타이밍에 지나간 경우에는 내가 혹시 신호위반에 단속된 게 아닐까 궁금하신 경우가 많이 있으실 겁니다. 심지어 신호위반의 경우 과태료가 승용차는 7만 원 승합차는 8만 원 이륜차더라도 5만 원을 납부해야 하며 혹여나 내가 지나간 단속구간이 보호구역에 속할경우 과태료의 두 배에 가까운 범칙금이 발생할 수도 있어서 더욱 단속여부가 궁금하실 텐데요.

이럴 때는 아래서 소개해드릴 실시간 신호위반 조회 방법을 이용하시면 위반 여부를 온라인으로 바로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하기

 

우리나라의 고정식 카메라의 경우 ANPR 기술을 이용하여 차량의 번호판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문자와 숫자등을 추출 후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거의 99% 이상 정확한 단속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단속된 단속 여부는 '경찰청교통민원 24'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경찰청교통민원24'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줍니다.

2. 홈페이지 메인에 노출되는 '바로가기 > 최근단속내역'에 접속해 줍니다.

3. 간편 인증,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디지털원패스 중 원하시는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해 줍니다.

4. 차량번호를 입력 후 '조회' 버튼을 선택 시 즉시 위반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최근 단속내역 조회
실시간-단속내역-조회

5. '조회된 내용이 없습니다' 문구가 노출되면 위반을 하지 않았다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신호위반 실시간 조회 주의 사항

 

1. 검색된 최근단속 내역의 경우 과속, 신호위반 등의 무인단속 장비 또는 캠코더 장비로 단속된 자료입니다.

2. 사전통지 또는 1차 기간 내의 마납과태료 단속내역입니다.

3. 과태료는 차량소유주에게 부과가 되며 사전통지기간 > 1차 과태료 > 2차 과태료 > 압류 상태로 진행됩니다.

4. 2차 과태료의 경우 3%의 가산금이 부과되며, 1.2% 중가산금이 붙으며 최대 75%까지 가산금이 부과됩니다.

5. 범칙금의 경우는 실제 운전자에게 부과되며 범칙금 > 즉심 > 상태로 진행됩니다.

6. 벌점이 40점 이상인 경우 면허가 정지됩니다.

7. 누산점수가 1년 121점 이상, 2년 271점 이상이면 면허가 취소됩니다.

8. 40점 미만의 벌점을 보유한 경우 위반일로 부터 1년 동안 벌점이 추가되지 않으면 벌점이 소멸합니다.

9. 벌점은 당해 위반일로부터 3년 동안 누산 관리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