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탱의 지식창고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팔로워 비공개 방법)

인스타 팔로잉 숨기기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 팔로잉 팔로워 숨기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스타를 하다보면 내 팔로워 또는 팔로잉이 그대로 남에게 공개되는 것이 싫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간단하게 계정을 비공개함으로써 인스타 팔로잉 및 팔로워를 숨겨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하게 소개해 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이 곳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인스타 팔로잉(팔로워) 숨기기 방법

인스타 팔로잉(팔로워)를 숨기기 위해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인스타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방법 입니다. 해당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하더라도 기존에 맺고있던 팔로워들이 업로드 하는 정보는 그대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해당 부분에선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인스타그램을 실행 후 계정정보를 수정 하셔야 하는데요. 천천히 하단 방법 및 절차를 따라와 주시길 바랍니다.

 

 

인스타 계정 비공개 방법

인스타그램을 실행해 주도록 합니다. (그 후 본인이 비공개로 전환하고 싶은 인스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 되셨다면, 우측 하단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하단 메뉴 중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내 인스타 계정정보와 함께 우측 상단에 햄버거 버튼(가로 선 세 줄 아이콘)이 노출되는데요. 해당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설정 / 보관 / 내 활동 / QR 코드 / 저장됨 / 친한 친구 / 사람 찾아보기 항목의 메뉴가 노출되는데요. 여기서 가장 상단에 있는 설정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그 뒤 노출되는 친구 팔로우 및 초대 / 내 활동 / 알림 / 공개 범위 / 보안 / 광고 / 계정 / 도움말 / 정보 메뉴 중 계정 항목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계정 페이지에 접근 하시면 가장 상단에 계정공개 범위 > 비공계 계정을 설정 할 수 있는 메뉴가 바로 노출되는데요. 여기서 비공개 계정을 on/off 해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태가 비공계 계정 상태이며, 공개계정으로 변환 시도 시 아래와 같은 팝업문구와 함께 공개로 전환 버튼이 노출되는데, 해당 버튼 선택 시 공개 계정으로 변경되게 됩니다.

 

다시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 시도 시 마찬가지로 팝업 문구와 함께 비공개 전환 버튼이 노출되는데요. 해당 버튼 선택 시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이렇게 간단하게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제대로 팔로잉 및 팔로워를 확인할 수 없게 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인스타 팔로잉(팔로워) 숨기기 확인하기

해당 확인은 인스타그램 PC버전으로 확인을 해보실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공식 사이트를 찾아서 접근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본인이 비공개로 전환한 계정 외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이 완료 되셨다면 우선 비공개 계정이 아닌 일반 유저의 인스타 그램을 접속해 주도록 합니다.

 

이 곳에서 팔로워 및 팔로우를 선택하게 되면 해당 계정을 팔로워하거나 팔로잉 중인 계정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내가 비공개로 전환한 계정을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계정을 접속 시 팔로워 및 팔로우 숫자는 노출되게 되지만, 공개 계정과는 다르게 팔로워 및 팔로우 영역을 아예 선택도 할 수 없게 되어 정상적으로 인스타 팔로잉 및 팔로우 숨기기가 완료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타 팔로잉 및 팔로워 숨기기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유익한 인스타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