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탱의 지식창고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사용 방법 (카톡)

카카오톡 사다리 타기 게임

카톡 사다리타기 게임 사용 방법

오늘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다리 타기 게임은 간단한 내기나 간식 쏘기 등의 게임을 할 때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사다리타기게임을 많이들 이용하셨지만 지금은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사다리 타기 게임을 더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데요.

이 곳에서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을 이용해 보실 수 있으니, 아래 방법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사다리 타기 게임 문구 이미지
카카오톡-사다리-타기-게임-썸네일

 

 

카톡 사다리타기 게임 진행 방법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을 진행을 위해 설치되어 계신 카카오톡을 실행해 주도록 합니다. 

카카오톡 앱 실행 합니다.
카카오톡-열기

 

카톡 실행 후 하단 메뉴 중 두 번째로 노출되는 채팅방 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하단 두번째 채팅방 아이콘 선택 합니다.
채팅방-아이콘-선택

 

그 뒤 카톡 사다리타기 게임을 진행하시고 싶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채팅방을 하나 선택해서 접속해 주도록 합니다. 아니면 새로운 채팅방을 개설 후 사다리 타기 진행 인원들을 모집하셔도 됩니다.

채팅방을 선택하여 진입 합니다.
임의의-채팅방-진입

 

채팅방에 정상적으로 접속 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태그 검색을 이용하실 수 있는 샾(#) 아이콘이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샾 버튼을 선택 합니다.
샾-버튼-선택

 

그럼 아래와 같이 #이후로 키워드를 입력하실 수 있는 영역이 노출되게 됩니다. 

해시태그 검색창 영역을 선택합니다.
해시태그-검색창-선택

 

이 곳에 사다리 또는 사다리 타기로 검색 시 가장 상단에 사다리 타기라는 검색 결과가 노출되는데요. 해당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사다리타기 키워드 입력 후 노출되는 사다리타기 항목 선택합니다.
사다리-타기-검색

 

그럼 해당 채팅방에 들어있던 인원들이 자동으로 포함된 사다리 타기 기능이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사다리 타기 당첨자 수를 우선 설정 하실 수 있는데요. 해당 내기 명수라고 노출되는 영역의 숫자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으로는 1명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내기 인원수를 선택합니다.
내기-인원수-선택
내기 인원수를 수정합니다.
내기-인원수-증가

 

그밖에도 내기의 조건을 입력하시거나 선택하실 수도 있습니다. 내기 입력 영역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제공하는 꽝뽑기, 간식내기, 과제 역할 분담, 집안일 분담, 오늘 뭐 먹지, 순서 뽑기 등의 내기 항목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내기 종류를 선택합니다.
내기-종류-선택

 

마지막으로 세세한 내기 항목을 입력 또는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상황에 맞게 원하시는 항목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당첨자에게 노출되는 당첨 내역을 입력하는 영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기 당첨 결과 항목을 입력합니다.내가 당첨 결과 항목을 수정합니다.
내기-결과항목-입력

 

이렇게 모든 설정이 완료가 되셨다면 가장 하단에 카카오톡 보내기 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사다리 타기 게임이 해당 채팅방에 공유되게 됩니다.

카카오톡 전송 버튼을 선택 합니다.
카카오톡-전송-버튼-선택

 

이렇게 공유된 사다리게임을 확인하시면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라는 문구가 노출되는데요. 해당 항목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사다리타기게임 결과 확인 합니다.
사다리타기게임-결과-확인

 

그럼 즉시 나의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하단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선택하시면 전체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 선택 합니다.
사다리타기게임-전체-결과-확인하기

 

전체 결과 확인 페이지 진입 시 우리가 진행했던 사다리 게임이 노출되며 각 사람이 어떠한 항목이 당첨이 되었는지도 파악해 보실 수 있는 사다리가 노출되게 됩니다. 이 곳에서는 뽑힌 사람도 당첨!이라는 문구와 함께 프로필을 노출시켜줘서 누가 사다리 타기에 당첨됐는지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사다리게임 전체결과 확인 페이지 확인 합니다.사다리게임 당첨자 확인 합니다.
사다리게임-전체결과

 

다시 한번 사다리다기를 진행하시고 싶으시다면 다시 하기 버튼을 선택, 이전 전체 결과를 보시고 싶으시면 전체 결과 버튼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사다리 타기 게임 이용 방법을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간단하게 간식 게임같은 것을 진행해 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