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탱의 지식창고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받기 거절)

카카오 페이 송금 취소 방법

카카오 페이 받기 전 취소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페이 관련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입니다.

실수로 카카오페이를 다른사람에서 송금하거나, 금액을 다르게 송금한 경우 송금한 내역을 급하게 취소할 필요가 발생합니다. 이럴때 이 곳에서 소개해드릴 방법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카카오페이 송금을 취소해 보실 수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이용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카카오 페이 송금 취소 조건

카카오페이 송금을 취소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취소를 하기 위해서 알아야할 한가지 중요한 조건이 있습니다.

해당 조건은 상대방이 해당 금액을 수락(받기)하기 전에 송금을 취소해야한다는 점 입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 중 상대방이 카카오페이 받기를 수락하지 않으셨다면, 신속하게 하단 방법을 이용하셔서 카카오 페이 송금을 취소해 보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 페이 송금 취소 방법 및 절차

우선 가장 먼저 실수로 카카오페이를 송금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카카오톡을 실행하셔서 우측 하단 더보기(삼땡이) 아이콘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더보기 탭에서 노출되는 PAY라는 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카카오페이 메인페이지에 접근하셨다면 홈화면이 노출되는데요. 여기서 내 기본정보 하단에 노출되는 영역 중 송금이라는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송금을 원하시는 친구를 이름 및 전화번호로 검색 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계좌번호탭을 이용하셔도 무방 합니다.)

 

 

송금할 친구 및 계좌번호를 선택하셨다면 송금 금액을 입력 후 하단 보내기 버튼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본인인증까지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었다면, 송금완료 화면이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방법 입니다. 보낸 즉시 실수를 알아채셨다면 우측 상단 송금취소버튼만 바로 선택해 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해당 페이지에서 이미 이탈한 상태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우선 카카오페이 홈화면에서 세로 삼땡이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노출되는 내역보기 / 연결계좌 관리 / 예약충전 / 잔액 숨기기 중 내역 보기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용내역 페이지에 접근하셨다면 내가 전송했떤 송금 내역을 모두 확인해 보실 수있는데요. 방금 전송했던 영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송금 상세내역 하단에 송금 취소 버튼이 노출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선택하시면 별도의 얼럿 메시지 없이도 즉시 송금이 취소되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용내역을 확인해보셔도 정상적으로 송금이 취소된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페이 어플 사용하여 송금 취소하기

 

많은 분들이 카카오페이 어플이 별도로 있다는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 어플로도 카카오페이 송금 및 취소를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카카오페이 앱을 설치 후 실행해 줍니다

 

 

최초 실행이라면 하단 로그인버튼 또는 카카오계정 로그인 버튼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로그인을 진행 해 줍니다.

 

 

정상적으로 카카오페이가 실행되셨다면 최초에는 스캐너 영역이 기본으로 노출되는데요. 저희는 하단 탭 중 가장 왼쪽에 자산관리 탭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 뒤 하단으로 스크롤시 신용점수 영역 하단으로 노출되는 계좌 영역을 선택 해 주도록 합니다. 

 

 

정상적으로 인증이 완료 된다면 페이머니라고 노출되는 항목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그럼 내가 카카오페이로 거래했던 모든 거래내역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실수로 전송했던 송금내역을 선택해 줍니다.

 

 

그럼 상세 내역 좌측 하단에 조그마한 송금취소 버튼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선택해주면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가 완료가 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치 송금 취소 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라도 실수 하신 분들이라면 해당 포스팅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